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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매출이 오르는 촉진 마케팅

지금 바로 내 가게 매출올리기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까? 당장 오늘부터 매출이 오르는 방법은 없을까? 카페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지 순간순간 고민하면서 실제로 돈과 시간 정성을 들여 적용하며 효과가 있었던 방법들을 적어보려고 한다. 가게를 운영하면서 포스터 위치하나, 사용하던 배너의 위치를 서로 바꾸어 놓는 작은 변화에도 지나가던 손님들이 실제 가게로 들어와 구매하는 빈도가 다르게 나타났다. 작은 변화라도 바꾸어 볼 수 있는 부분들을 잘 캐치하여 작은 변화라도 계속 변화를 주면서 가게를 활기차게 운영하는 것이 좋다. 필자는 22평정도 되는 가게를 운영했다. 어느 겨울 샌드위치와 커피 사진이 함께 들어간 배너의 위치와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사진이 들어간 배너 사진을 서로 위치만 바꾸었는데 고구마를 사러 들어오는 손님의 수..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까? 당장 오늘부터 매출이 오르는 방법은 없을까? 카페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지 순간순간 고민하면서 실제로 돈과 시간 정성을 들여 적용하며 효과가 있었던 방법들을 적어보려고 한다. 가게를 운영하면서 포스터 위치하나, 사용하던 배너의 위치를 서로 바꾸어 놓는 작은 변화에도 지나가던 손님들이 실제 가게로 들어와 구매하는 빈도가 다르게 나타났다. 작은 변화라도 바꾸어 볼 수 있는 부분들을 잘 캐치하여 작은 변화라도 계속 변화를 주면서 가게를 활기차게 운영하는 것이 좋다. 필자는 22평정도 되는 가게를 운영했다. 어느 겨울 샌드위치와 커피 사진이 함께 들어간 배너의 위치와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 사진이 들어간 배너 사진을 서로 위치만 바꾸었는데 고구마를 사러 들어오는 손님의 수가 평소보다 50% 이상 많아졌다. 이처럼 오프라인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온라인마케팅이 정말 중요하다. 온라인에서 우리 가게가 어떻게 보여지고 소개되느냐에 따라 하루하루의 매출이 달라질 수 있다.하루 루틴 중에서 마케팅에 할애하는 시간을 정해 두고, 하루에 30분씩이라도 체크하시면서 꾸준히 마케팅을 체크하고 업데이트 하시면서 해 나가시는 것을 추천한다. 오전 11시~12시 정도 사이에는 아직 매장영업으로 인한 하루의 피로감이 덜한 시간이므로 마케팅 시간으로 30분정도는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어렵게만 느껴진다. 오로지 전문가들 만이, 센스있는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낯선 영역으로 느껴진다. 하지만 내가 가게를 열었다면, 가게를 열기로 결심했다면 어떻게든 마케팅을 해야만 한다. 전문적인 마케팅 용어를 알아야 하는 것도, 전문적인 마케팅 용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도 아니다. 단지 내 가게에 대해서 특이점과 장점을 지속적으로 어필하면서 오프라인 온라인 마케팅 모두 오로지 손님을 끌어오는 것에만 집중해야 한다. 정보전달 또한 단순한 정보전달이 되어서는 안된다. 리뷰 및 정보전달을 할 수 있는 모든 란에 내 가게의 장점과 특별한 점이 들어가도록 하여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하루의 매출이 달라지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할 수 있는 것을 하나하나 해 나가면서 매일매일 바로 나타나는 마케팅과 판매효과를 경험하면서 ,업체에 맡겨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일하면서도 하루에 30분~1시간 정도를 투자하여 체크해보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을 나열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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